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의류관리법]흰색옷 좋아하시나요? 의류 관리법

 

 흰색옷을 변색 없이 오래오래 입을 수 있도록 세탁요령(관리법)을 알아 보자.

 

1. 더러움은 즉시 제거한다.

 흰옷은 때가 묻은 후 시간이 지나면 그 부위가 변해 때를 빼기가 어렵다.

때문에 더러워진 흰색 즉시 세탁하는 것이 좋은데 세탁할 때마다 세탁기를 사용하면 옷감이 금세 상하므로 손세탁을 것이 좋다. 합성세제를 사용할 때는 될 수 있는 대로 양을 사용한다.

 

2. 레몬껍질을 넣고 삶는다.

흰옷을 삶을 때 레몬껍질을 넣고 삶으면 때가 빠진다. 또 세탁 후 물 1컵에 1큰술의 비율로 탄 용액이나 레몬껍질을 끓인 물에 흰옷을 담가두었다가 하루 뒤 헹궈 말리면 하얗게 된다. 다리미질 등에 의해 누렇게 변한 흰옷도 방법을 사용하면 좋다.

 

3. 소금물에 삶는다.

소금을 탄 물에 빨래를 넣고 20분 삶으면 기름때가 제거되고 흰색이 살아난다. 단, 빨래를 삶을 때는 빨래가 물 위로 올라오지 않도록 하고 등을 씌워 공기와의 접촉을 막아야 변색을 수 있다.

 

4. 헹굴 때는 쌀뜨물을 이용한다. 

흰옷이 누렇게 변하는 것은 땀 성분이 완전히 빠지지 않았거나 세제가 있기 때문. 따라서 충분히 헹궈 더러움과 세제 완벽하게 없애야 한다. 세탁 후 쌀뜨물에 여러 번 주물러 헹궈주면 옷이 하얘지는 것은 물론 윤기까지 난다.

 

5. 빨기 전에 우유에 담가둔다.

흰색, 특히 실크 소재는 금방 누렇게 변색되는 많다. 빨기 전에 우유에 담가두면 변색을 방지할 있다. 마지막 헹굼 물에 우유를 떨어뜨리는 것도 효과적이다.

 

6. 달걀껍질로 삶는 효과를 높인다.

빨래를 삶을 때 달걀껍질을 거즈에 함께 넣으면 거짓말처럼 하얗게 된다. 냄새가 물 1컵에 소금물 1큰술을 타서 20분 정도 삶으면 기름때가 제거되고 살아난다.

 

7. 세탁시간과 표준 세제량을 지킨다.

푼 물에 옷을 오래 담가둘수록 때가 잘 빠진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편견. 3시간 이상 지나면 효과는 떨어지고 옷감만 손상된다. 무작정 세제량을 것도 세제 찌꺼기만 늘어나므로 바람직하지 못하다.

 

8. 셔츠 칼라에는 베이비파우더를 뿌린다.

흰색 셔츠 목부분은 평소 다림질을 할 목 부위에 다림질용 풀을 뿌려 다리면 세탁시 때가 쉽게 빠진다.
셔츠 깃 부분에 베이비파우더를 뿌려 하면 좋은 향기도 나고 하얗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