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패딩의류 / 겨울철 패딩점퍼 세탁 및 보관 방법!! 의류 관리법

 세탁 시기

다운잠바의 경우를 보면 대부분 찌들어 오염이 심할 때까지 착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든 의류가 그러하듯 오염이 심하면 그만큼 많이 비벼주는 등의 운동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면 의류에 무리가 가해지는 것이고

섬유자체에도 손상을 입히게 되는 거에요.

따라서 오염이 너무 심하기 전에 세탁을 한다면

가볍게 세탁을 하여도 오염이 제거 될 것이며

의류에도 무리가 가지 않아 손상을 방지 할 수 있어 오히려 수명이 더 길어 질 수 있죠.

가급적 오염이 너무 심해지기 전에 세탁을 하시구요. 특히, 어떠한 얼룩이 묻은 경우에는 빠른 시간에 제거를 하셔야 해요.

얼룩이 묻은 상태로 그대로 방치해 버리면 산소와의 장시간 접촉으로 인해 일반세제로 제거 되지 않는 황변얼룩으로 변화되어

쉽게 제거 되지 않는 얼룩으로 고착되어 버려요ㅠㅠ

얼룩이 묻었을 경우에는 깨끗한 티슈로

얼룩을 꼭 눌러 닦은 다음

(식당에서 나오는 물수건 등 사용금지-표백제 성분으로 인해 탈색을 일으킬 수 있음)

집으로 돌아와서 중성세제나 드라이용 세제 혹은 없는 경우에는

주방용 세제를 녹인 물에 가볍게 헹궈내고 깨끗한 물로 씻어 주세요.

 

보관

착용시즌이 끝나고 보관을 할 경우에는

한번이라도 착용한 의류는 반드시 세탁을 한 뒤

보관하시길...

한번 착용을 하여 깨끗하다고

생각 될지 모르겠지만 

처음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렇게 황변 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반드시 한번이라도 착용한 경우에는 세탁을 하고 보관 을 하는데요

이때 비닐커버는 사용하지 마세용~

비닐커버의 경우는 의류의 통기성을 나쁘게 하여

곰팡이 발생을 일으키기도 하며 소매 끝에서 어깨선까지

띠가 만들어 진 듯한 탈색을 일으키기도 하며

비닐의 가소제 성분으로 인해 비닐과 접촉되어 있던 부분에

누런 얼룩이 발생 할 수 있어요.

따라서 비닐커버는 사용하지 마시고 굳이 커버를 하실 거면

부직포로 된 재질의 커버 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옷장의 옷들이 어느 정도 통기가 되도록

가급적 간격을 두고 보관 을 하시는 것도

통기성 불량으로 인한 탈색이나 이염(색소 옮겨 붙음)등을

방지 할 수 있는 한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