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가죽 의류 보관] 더러워지면 무조건 드라이클리닝?? 이젠 집에서 손질 하세요~ 의류 관리법

◈가죽 의류의 손질과 보관 요령
가죽 의류의 손질법을 잘 몰라서 더러워지면 무조건 드라이 클리닝을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요. 물론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좋지만, 가죽 의류는 손질해 가면서 입는 것이 오랫동안 아름답게 입을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가죽의 질에 따라서 다르지만, 질이 좋은 가죽을 입고 난 후에 미지근한 물에 담갔다 꽉 짠 타월로 닦아주기만 해도 더러움을 충분히 제거 할 수 있어요. 또한 중성 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담갔다 꽉 짠 물수건으로 다시 한번 닦으면 되요. 이 밖에도 가죽 전용 클리너를 묻혀서 더러움을 닦아 내기도 해요. 또한 이 방법을 쓸 때에는 클리너의 양을 아주 조금 사용하는 것이 요령이에요. 가죽의 색이 변할 수 있으므로, 미리 옷안쪽의 안보이는 곳에 실험을 하고 나서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철이 지났을 때에는 구김 들을 손질하고 옷걸이에 걸어 옷장에 보관하면 되요.

◈가죽 장갑 손질 요령
웬만큼 더러워진 가죽 장갑은 가죽 클리너로 닦으면 되요. 그러나 너무 더러우면 중성세제 용액을 사용해서 빠는 것이 좋아요. 두 서너번 행구어 타월로 물기를 닦아낸 다음 그늘진 곳에서 말리면 되요. 이때 물기가 있으면 얼룩이 지므로 잘 말려야 하고 다 마르면 손에 껴서 본래의 모양대로 바로 잡아야 해요.

◈부츠 보관 방법
부츠는 벗어서 그냥 두면 목이 구부러져 모양이 망가지게 되요. 이럴 때는 신문지를 대여섯 장 겹쳐거 둥글게 만들어 부츠속에 넣어두거나 음료수병을 넣어두면 부츠가 꼿꼿이 서게 되고, 주름도 잡히지 않아 오래 신을 수가 있어요. 또한 과자 속에 들어있는 실리카겔 등 건조제를 넣어 보관하면 되요.

◈구두에 밴 발냄새 제거는 이렇게...
날씨가 점점 더워져 외출하고 돌아오면 신발에 발 냄새가 배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데는 동전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어요. 외출하고 집에 돌아오면 동전 몇개를 신발에 넣어두었다가 다시 외출할 때 동전을 빼내고 신으면 되요. 발 냄새가 너무 진하게 배어 있는 경우에는 레몬즙을 이용하면 아주 효과적이에요. 먼저 레몬즙을 짠 뒤 화장 솜에 듬뿍 묻혀요. 이것을 흰 천에 싼 뒤 구두 속에 넣어둬요. 이렇게 얼마동안 넣어두면 신발 속의 진한 발냄새도 말끔하게 사라져요.

◈비를 맞아 구두가 젖었을 때

외출에서 갑자기 비를 만나 구두가 젖었을 때에는 집으로 돌아온 뒤 다음과 같은 요령으로 손질하면 되요. 먼저 되도록 빨리 물기를 제거하고, 그러면서 신문지를 둥굴게 말아서 구두속에 채워 넣어요. 심하게 젖었을 때에는 2~3회 정도 신문지를 갈아주면 되요. 이렇게 해두면 다음날에 물기가 신문지에 흡수되어 구두가 말라요. 이때 조심 할 사항은 구두를 햇볕에 말리지 않는 것이에요. 젖은 채 햇볕에 말리면 가죽에 균열이 생기고, 모양이 일그러진 채로 말라서 구두의 모양이 변해요. 구두가 완전히 말랐을 때에는 구두약을 전체에 골고루 칠한 다음 잘 닦아주세요. 이 때 구두약을 너무 많이 칠하면 구두에 균열이 생기는 원인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