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스카프/스웨터/액세서리/털장갑/넥타이 손질법이나 의류보관법!! 의류 관리법

▒리본과 스카프의 보관법
머리리본이나 선물 포장의 리본을 오랫동안 간직하려면
쓰고 남은 화장지의 심에 감고 클립으로 고정해 두면 되요.


▒보풀이 생긴 스웨터 손질법
스웨터는 오레 입거나 세탁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보풀이 일어나기 마련. 보풀의 손질은 T 자형 면도날을 이용해 수염을 깎는 요령으로 표면을 가볍게 문지르면 스웨터도 상하지 않고 보풀도 보기좋게 제거되어 새 옷의 느낌을 안겨줄 거예요^^

▒얇은 옷에 생긴 액세서리 구멍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색다른 개성을 연출할 수 있지만 액세서리 구멍이 골치거리. 아무 리 튼튼한 천이라도 같은 장소에 여러 번 꽂으면 천도 상하고 섬유도 약해지기 마련, 천의 위치를 바꾸어 달던가 브로우치 안쪽에 두터운 종이를 달면 상하지 않아요.

▒정전기가 생겨 불쾌할 때
스커트나 바지 등이 몸에 달라 붙거나 정전기가 일 때는 정전기 방지제를 쓰는 것이 좋 아요. 이러한 제품이 없다면 외출시 갖고 있는 로션이나 핸드 크림 등을 이용하면 되요. 듬뿍 묻혀 다리에 발라 주면 정전기 반지 효과와 함께 다리 손질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 이조!!

▒자꾸 빠지는 앙고라 장갑털
비닒 주머니에 장갑을 넣어 3-4일 정도 냉장고에 넣어두면 털이 잘 빠지지 않아요

▒갑자기 망가진 지퍼의 당황스런 순간
지퍼가 고장났을 때는 일단 양면 테이프로 붙이고 가방 등으로 가리면 되요. 뒷 지퍼라 면 스커트는 옆이나 앞으로 돌려 입는 것도 요령!! 고장이 아니라 천이 끼워진 것이라면 천을 조금씩 잡아 당기면서 지퍼를 올리면 되요. 그러나 제자리에서 꼼짝도 하지 않을 경우엔 그 주위의 실을 약간 튿어서 천을 바로 잡아주면 순조롭게 움직인답니다.

▒넥타이 세탁은 평평한 곳에서
넥타이는 반드시 도마같이 평평한 곳에 펴놓고 솔질을 해서 세탁을 해야 합니다. 주물러 빨거나 세탁기에 넣고 돌려서는 안되며 가볍게 흔들어 가면서 헹구고, 짜지 말고 그대로 펴서 말려주세요. 다림질은 안쪽부터 하며 안쪽을 다릴 때는 솔기를 따라 다리고 바 깥쪽을 다릴 때는 솔기를 피하여 다려주세요.

▒세탁물을 미리 담가두면 때가 스며들어
빨래를 하기 전에 세탁물을 미리 담가 두었다가 빨면 오히려 때가 속으로 스며들어 세탁 이 잘 되지 않습니다. 또한 빨래 도중에 비눗물의 거품이 적어서 세제를 더 풀어 넣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비경제적입니다. 세탁물에 비해 세제가 적더라도 일단은 그것으로 끝내고 다시 물을 갈아 세제를 풀어 쓰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랍니다~

▒부분세탁용 세제통을 만들어 쓰자
와이셔츠의 칼라나 양말의 뒤꿈치는 세탁기에 넣기전에 부분세탁을 하면 좋아요. 그러나 이때 세제를 너무 많이 풀어서 비경제적일 경우가 많으므로 부분세탁용 세제통을 만들어 서 쓰면 편해요. 조미료통에 세제를 담아서 세탁시에 소매나 칼라에 적당량 을 뿌려서 세탁하면 편하고 다쓴 조미료통을 재활용할 수 있어서 좋고 세제를 적당량 쓸 수 있어서 경제적이에요.

▒옷을 서랍에 넣을 경우
옷을 서랍에 넣을 때 너무 차곡차곡 개어놓으면 옷이 눌리기도 하고, 밑에 있는 옷을 찾 을 때 뒤적거리게 되어 개킨 모양이 헝클어져서 몹시 불편하죠? 이럴 때는 옷을 서랍 높이에 맞게 접어서 줄을 맞춰 세워놓는 것이 좋아요. 옷을 챙겨 둘 때에는 위아래에 신문지를 깔고 덮으면 신문지의 인쇄용잉크가 방충효과가 있으므로 벌레나 먼지가 끼지 않아 이중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한 서랍에 옷을 나누어 보관할 때는 자주 입는 옷은 아래칸에다 두고 오래도록 손대지 않을 옷이라면 위칸에 두는 것이 좋은데, 아래칸 은 습기가 차기 쉬운 곳이어서 자주 서랍을 여닫는 것이 좋기 때문이죠.

▒방충제 냄새는 드라이어로 제거
옷장에 넣어 두었던 옷을 처음 꺼내 입을 때는 방충제 냄새가 나요ㅠㅠ 방충제 냄새를 없 애기 위해서는 옷장에서 미리 꺼내 환기시켜야 하는데,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는 헤어드라이어를 옷안에 넣고 5분 정도 찬바람으로 작동시키면 방충제 냄새를 간단히 없앨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