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속옷 세탁방법] 브래지어/팬티/올인원/코르셋/거들 변형 방지하는 세탁법! 세탁 잘하는 방법

* 브래지어 세탁법 *
와이어의 변형 방지를 위해 와이어와 끈, 컵을 따로 세탁하는 게 좋다.

와이어는 브래지어 를 뒤집어놓고 부드러운 스펀지로 살살 문지른다.

컵을 빨 때는 바닥에 놓는 것보단 한 손에 들고 스펀지나 솔을 이용해서 문지르면 형태 변형을 막을 수 있다.

부분적으로 찌든 때는 다 쓴 칫솔을 이용해 살살 문지르며 빤다.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

반드시 그물망에 넣은 후 가장 약한 상태에서 세탁한다. 
 40℃ 정도의 온도에서 세탁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
브래지어 형태를 변하지 않게 보관하려면 먼저 후크를 채우고 어깨와 등쪽 끈을 컵에 모두 넣어 동그랗게 만든 후 브래지어끼리 여러 개 포개어 놓는다.

브래지어 수납상자 를 따로 마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브래지어 위에 무거운 것을 올려놓아 와이어 형태가 변형되지 않게 주의한다.

*  팬티 세탁법  *
레이스 팬티는 레이스 있는 부분과 없는 부분을 나누어 빠는 것이 좋다.

레이스는 가볍게 문질러주고 그 외 다른 부분은 손으로 세게 비벼 빤다. 혈액이 묻은 팬티를 세탁할 때는 손으로 비벼 빤 후 천연세제와 물을 희석하여 담가놓는다.
살균과 표백을 할 경우에는 약하게 탄 살균제에 레이스 없는 부분만 담가 놓아야 한다.
세탁기를 이용할 때는 브래지어와 같은 방법을 세탁한다.

*  슬립 & 올인원 세탁법  *
와이어가 들어간 제품은 30℃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세탁 한다.
그 외는 그물망에 넣어 세탁기로 빨아도 상관없다. 말릴 때는 비틀어 짜지 않도록 하고툭툭 털어 형태를 바르게 한 후 옷걸이에 걸어 말린다.

*  코르셋 & 거들 세탁법  *
세탁기로 빨면 형태가 무너질 염려가 있는 것은 천연세제를 이용하여 손빨래를 한다.
온도는 30℃ 정도, 짜거나 표백은 하지 않도록 하고 레이스 부분은 따로 가볍게 문질러 빠는데 와이어나 본은 형태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스펀지나 부드러운 솔로 문지른다. 

*  빨래는 즉시 말려주세요  *
습한채로 오래 두는 것은 구김과 탈색의 원인.  유색과 백색이 맞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브라는 컵형태를 우선으로 세로 가로 순으로 정하는것이조으며 직사광선은 색이 바래고 원단을 약하게 하므로 반드시 그늘에서 말릴 것!! 가스, 석유 스토브가 있는 실내에서의 건조는 피하도록 주의.

*  세제는 천연세제를 사용하세요  *
속옷의 경우 사람의 가장 민감한 피부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런 속옷에 세제가 남아있다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수있기때문에 속옷세탁은 꼭 향균작용이 있는 빈스오가닉 천연세제를 사용하는것이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