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옷에 생긴 곰팡이 제거] 의류에 곰팡이가 생겼을땐 이렇게 해보세요~ 의류 관리법

옷에 생긴 곰팡이 제거하기

옷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얼른 빨아서 햇볕에 말리세요. 옷에 생겨있는 곰팡이는 우선 발견 즉시,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툭툭 털어서 최대한 곰팡이를 제거해줍니다.

이렇게 곰팡이를 제거한 후 얼룩이 배여 있지 않다면 옷감에 맞는 세제를 통해 간단히 닦아주시면 됩니다. 옷에 빨래할 때 곰팡이균제거하는 아토세이프로 헹굼해놓으면 곰팡이가 잘 안생겨요..

미리 아토세이프 해놓으세요..

삶아빤 효과가 있어서 아주 편리하더라구요..


가죽 옷은 식초로 곰팡이 제거하기

가죽 옷감은 식초를 수건에 살짝 묻혀서 닦아 주면 곰팡이가 쉽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식초 냄새가 역하신 분들은 적당히 물에 희석시켜 사용하셔도 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경과하면 향이 날아가기 때문에 냄새로 인한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듯합니다.


그리고 식초로 닦는 것은 겉으로 보이는 곰팡이를 닦아내었을 뿐,

100% 제거한 것이라 볼 수 없습니다.

식초로 빨리 닦아 낸 후 물세탁이 가능한 옷은 물세탁을 하고

곰팡이균을 제거하는 섬유청정제(아토세이프)에 담가주세요.

드라이를 해야 하는 가죽 등의 옷감은 다시 한 번 드라이를 맡겨주시고,

섬유청정스프레이로 뿌려주셔야 합니다.


이불이나 옷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

이불이나 옷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는 표백제에 담가 두면 얼룩이 빠지는데요,

색깔이 있는 옷에 사용을 할 경우엔 탈색이 될 수 있으므로, 락스와 같은 표백제를 묽게 탄 용액을 발라서 한 두시간 경과를 보고 아무런 탈색징후가 없으면 사용하셔야 해요.

 그리고나서 헹굼을 철저히 하지 않으면 탈색이 되니까, 헹굼도 충분히 해주세요.


옷에 생긴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햇볕에 잘 말린 후 솔로 곰팡이를 털어내고 물을 짜낸 수건으로 문지르면 됩니다

남은 얼룩은 비단이나 울은 에탄올이나 과산화수소수를 천에 묻혀 제거하고, 무명이나 흰 옷은 염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