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철지난 옷, 신발 보관 방법] 초보 주부들이 놓치지 쉬운 센스있는 세탁법! 의류 관리법

 

분무기의 물에 좋아하는 향수를 한두 방울 넣은 뒤 옷에 뿌려 다리면 향수의 엷은 향기가 베어 옷장에서 옷을 꺼내 입을 때 기분이 상쾌해져요~ 다 쓰고 난 향수병의 뚜껑을 연 채 옷장 속에 넣어두어도 마찬가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겨울내내 입었던 코트와 재킷을 세탁해 다음 겨울까지 옷장속에 보관할 때에는 헌 와이셔츠를 커버로 사용하면 좋아요. 세탁소에서 씌워주는 비닐커버보다 통기성과 방습성이 뛰어나답니다.

스웨터는 신문지에 싸거나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하면 먼지를 타지 않아요. 단 모가섞인 스웨터는 나프탈렌과 함께 보관해야 좀이 슬지 않아요.


가죽의류는 먼저 더러움을 제거한 후 그늘에서 3~4시간 통풍시킨 다음 헝겊커버를 씌워 보관해요.

곰팡이가 생겼을 때에는 마른헝겊으로 닦아주세요.

세탁소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한 다음

비닐 커버를 씌워서 가지고 온 의류를 그대로 옷장속에 넣으면 의류에 습기가 남게되요. 특히 증기가 완전히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가져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단 비닐을 벗기고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시킨 다음 옷장에 넣도록 하세요.

옷을 종이에 싸거나 종이봉지에 넣을 때 절대로 흰 양지에 싸지 마세요.

흰 양지의 표백 성분이 옷을 상하게할 수도 있으므로

갈색이나 누런색 등 표백하지 않은 종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겨울 코트나 레인코트는 방수 스프레이를 깃과 소매에 뿌려주면 물이나 기름때가 배지 않아 오래 보존할 수 있어요. 오리털 잠바는 완전히 마른 후에 손으로 잘 두드려 오리털이 한쪽으로 몰린 것을고르게 펴주어야 오래 입을수 있어요.
 옷걸이에 양복을 걸 때에는 옷깃을 세워서 걸어 두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깃에 먼지가 쌓여 색이 바래기 쉬워요.
 부츠는 벗어서 그냥 두면 목이 구부러져 모양이 망가지게 되요. 이를 방지하기위해서는 신문지를 대여섯 장 겹쳐서 둥글게 만들어 부츠 속에 넣어두거나 음료수병을 넣어두면 부츠가 꼿꼿이서게 되고,주름도 잡히지 않아 오래 신을 수 있어요. 또한 과자 속에 들어 있는 실리카겔 등 건조제를 넣어 보관하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