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여름철 액세서리 건조법을 알려드려요~ ^-^ 의류 관리법

건조 요령

흔히 철 지난 여름옷을 손질해서 말릴 때엔 강한 햇빛에 널어두는 것이 좋은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물론 이렇게 하면 살균 효과가 있어 좋은 점은 있어요. 하지만 대체로 색상이 옅은 여름옷을 강한 햇빛에 말리면 옷감이 상하고 색상이 변할 수 있으므로 강한 햇빛은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대신에 바람이 잘 통 하는 곳에서 충분히 말리는 것이 좋답니다.

 

선글라스

선글라스에 묻은 땀이나 화장품을 그대로 둔 채 보관하면 탈색의 원인이 되므로 세안용 비누로 거품을 내어 살살 씻은 후 비눗기가 전혀 남지 않도록 잘 헹궈낸 다음, 그대로 말려 케이스에 보관해 주세요.

 

양산

여름내 사용한 양산은 먼지를 털어낸 다음 더러움이 많이 낀 곳은 중성세제를 묻힌 솔로 가볍게 문지릅니다. 그런 다음 깨끗한 물로 닦아내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여 보관하시면 되요. 우산 역시 같은 방법으로 씻어낸 다음 녹이 슨 우산살 부분은 더운물에 묽게 탄 수산으로 닦아 녹을 제거하고 기름(재봉틀용)을 발라 보관 하시면 되요.

 

밀짚 모자

여름에 즐겨 쓰는 밀짚 모자는 옅은 비눗물에 살살 흔들어 빤 다음, 샤워기로 물을 뿟어 틈새에 낀 먼지, 비눗기를 말끔히 없애 주세요. 이렇게 손질한 모자는 보관 시 빳빳한 도화지를 잘라 모자 속 둘레에 넣어주면 모양이 일그러지지 않아요.

 

구두

여름내 신었던 구두는 깨끗이 먼지를 털어낸 후 굽이 닳은 것은 굽갈이를 해서 보관하세요. 보관 시 구두 안에 소다를 약간 뿌려 두면 땀내가 밴 구두의 냄새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에요.

 

 

 

수영복

올 여름 바닷가를 다녀온 경우엔 특히 수영복 손질에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아요. 깨끗이 세탁해 소금기를 없애는 것은 물론 미처 씻겨나가지 못한 모래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틈새에 낀 모래를 말끔히 제거해 주세요. 특히 엉덩이 부분은 모래가 남아있기 쉬우므로 손으로 잡아 당겨 모래를 잘 털어낸 후 보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