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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창업자들의 성공비법을 제안해드려요! 프랜차이즈정보

여성은 영업에 대한 장점이 많아요. 특유의 친화력, 성실함, 인내심 등으로 많은 여성들이 창업에 성공한 사례를 볼 수 있어요. 여성의 영업에 대한 감각은 아주 기초적인 것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세심한 배려, 진지한 고객설득, 겸손한 인내심 등 참으로 영업에서 중요한 항목의 강점이에요. 그러나 위험에 쉽게 노출되는 단점 또한 만만치 않아요. 경험부족, 대처능력미흡, 정보부족 등이 오히려 위기에는 더 쉽게 노출된답니다. 특히 창업의 대부분이 경기에 민감한 소비업종이기 때문에 불황기에는 타격이 더욱 심해요.

 

 

(성공을 위한 조건)

여성이 창업을 통해 성공하려면 -아이템 선택 -시장조사 - 사업장위치 선정 -자신의 적성 및 주체성, 장단점 파악 -필요 자금 확보 -가족들의 협조 및 주변 유대관계 등이 필요해요.

아이템과 입지 선택은 창업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이에요.

실패하는 창업이 아닌 성공한 창업이 되려면 몇 가지 점을 주의해야 해요.

 

- 주체성의 정확한 진단

내가 창업을 통해 얻으려고 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내 주체성과 의지력, 그리고 투자규모를 미리 정확하게 파악해야 해요. 여성으로서 갖는 제약과 한계를 어떻게 극복하며 그러한 주체적 잠재력이 있는지를 정확히 진단해야 해요.

맛에 대한 감각이나 손 솜씨도 없으면서 음식점 창업을 하거나, 좁은 공간에서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할 의지력이나 체력이 부족하면서도 그런 분야의 창업을 하는 경우를 볼 수 있어요. 속으로는 수익성이 좀 낮더라도 일하기 편한 업종을 하고 싶으면서도 위험이 따르는 수익성이 높은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이는 실패하는 창업이 될 것입니다.

 

- 준비된 창업.

잘못 시작하는데 따르는 실패의 비용보다는 준비기간이 길어지면서 발생하는 비용이 훨씬 적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금전적 손실 또한 그만큼 적어져요. 창업 관련정보를 체계적으로 활용해 어떤 업종에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큰 그림을 그리고 자신의 기대치와 주체성 등을 따져 점차 그 대상을 좁혀나가는 것이에요. 우수한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사업설명회에도 직접 참여해 비교·평가 능력도 길러야 해요.

 

-창업 전문 컨설턴트나 주변 창업 경험자를 최대한 활용해야 해요.

전문 컨설턴트들의 창업강좌에도 참가해 보고 개별 컨설팅도 받아보는 게 좋아요. 이때 주의할 점은 여전히 자기 자신이 판단과 의사결정의 주체가 돼야 한다는 것이랍니다. 즉 아이템 선정이나 입지 선정, 운영방법 전략에 대해 컨설턴트에만 맡기지 말라는 얘기에요. 또한 첫눈에 마음이 가는 프랜차이즈가 있더라도 독립적인 전문컨설턴트의 의견을 참조하는 게 좋아요.

 

-수익모델 및 그 구조를 정확히 파악해야 해요.

매장에 들어 가보면 고객서비스가 필요치 않을 정도로 손님이 제법 많아 많은 돈이 벌리는 것 같아 보이는 가게가 꽤 있어요. 정말 그럴까. 많은 창업예정 여성은 상당히 고무되어 선택을 쉽게 하는 경우가 있다. 꼼꼼히 따져봐야 할 일이에요.

첫째, 유행업종의 꼭지 여부. 갑자기 개발되어 시장에서 선풍을 일으키는 업종일수록 꼭지가능성이 커 창업하는 순간이 막차가 되는 수가 허다해요. 둘째, 수익구조를 면밀히 살펴야 해요. 가맹비, 권리금, 보증금, 월세, 인건비, 재료비 등 많은 투자비용과 운영비용이 사업시작과 함께 투입되요.

이러한 지출과 수입의 구조가 이익창출 측면에서 적정한 효율성을 갖는지를 시간가치와 노력가치에 비교 해봐야 해요. 셋째, 대형브랜드가 아닌 프랜차이즈의 경우 고객관리는 필수이랍니다. 특히 요즈음의 프랜차이즈 창업은 위 사항의 위험도가 있는지 여부를 철저히 진단해야 해요. 창업전의 진단이 실패를 안고 가는 병든 창업을 예방하는 길이에요.

 

- 모방은 조심해야 해요.

다른 사람이 성공한 사업을 따라서 하는 경우가 많아요. 상당히 위험해요. 특히 여성창업의 경우 주체성에 따라 사업의 명암이 갈라지기 때문에 모방은 조심할 필요가 있어요

아울러 당장에는 성공한 것으로 보여도 기술, 자본, 사람의 3대 요소 모두가 경쟁우위에 있을 때만 그 성공이 지속될 수 있다는 사실도 꼭 마음에 새겨야 해요. 난세에 영웅이 태어난다고 했던가? 이 말은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로 바꾸어 말해도 틀린 말은 아닐 것이에요.

창업 시 아이템의 선정은 아주 중요한 사항이에요. 고려할 점의 중요한 부분은 주체적 적합성, 미래성, 시장수용성 등이에요.

그와 함께 시장진입전략이 특화되어야 해요.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일반화된 전략으로는 시장진입이 불가능한 경우가 허다해요.

이제 여성창업은 그 개념부터 달라져야 해요. 시장은 기득권의 점유수혜자들이 그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답니다. 그들과 다른 마케팅, 특화영업전략이 아니면 틈새는 전혀 보이지 않아요. 따라서 여성창업은 자신의 주체성이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며 창업특화 전략으로 만들어져야 해요. 여성 특유의 장점을 살리는 창업이 시장에서 통할 수 있어요.

그래서 창업 시 정확히 모니터된 주체적인 창업특화전략맞춤이 필수!! 아무리 작은 가게도 특화시켜야 이rudy.

 

-좋은 점포를 구해야

여성창업의 성공과 실패는 장소에 따라 상당부분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장소는 중요해요. 좋은 입지란 업종이나 자금여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의 경우랍니다.

 

1. 잠재설정 고객이 많은 곳

2. 상권이 형성된 곳

3. 보완관계업종이 분포되어 있는 곳

4. 생활수준과 제품이 적합한 곳

5. 사람이 많이 유통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