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창업의 4요소] 창업을 하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해결능력이랍니다~ 프랜차이즈정보

 

'창업에는 4요소가 있는데, 아이템, 자본, 입지, 사람이라고 보통 통용되고 있어요. 이들 각요소들은 서로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있어 어느 하나를 떼어 내어 별도로 볼 수는 없는 것이지만, 이 모든 것보다 앞서 창업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창업을 하려는 용기라는 생각이 들어요.

취업의 경우 용기가 있으나 일자리가 없으면 취업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용기라는 것이 차지하는 비중은 그다지 크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에 대한 반증이에요. 하지만, 창업에 있어 모든 요소들이 갖추어져 있다고 하더라도 용기가 뒷받침되지 않는 다면 창업을 결코 영원히 할 수가 없어요.

창업이라는 목표에 접근하는 것이 어느 것이 맞다라는 것에는 정설이 없다고 할 수 있어요. 순차적으로 절차를 따라 창업한다면 위험성이 덜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런 과정을 통해서 창업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죠. 대부분 직관적인 판단 하에 창업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은 데, 이것은 창업에 있어 결단이라는 부분은 어느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는 특징을 가진답니다.

“시장조사를 철저하게 천천히 , 그러나 창업에 대한 결단은 빠르게” 라는 것이 창업에 대한 추천가능한 접근방식이에요. 무작정 사업을 시작하는 것도 위험하지만, 가능성을 보고도 좀더 확실한 보장을 원하다 보면 창업의 길은 요원해요. 창업에 앞서 수만가지의 두려움에 직면하게 되요. 그리고 실제로 그런 일들이 생겨요. 그러나 이때 성공하는 창업자들은 이러한 난관을 멀리서 생각만 하거나 관망하지 않고, 모든 수단을 강구하여 그것이 다소 위법적인 요소가 있다고 하더라도 타파해 나가야 해요. 그리고 막상 일을 당해보면 생각만큼 난해하거나 위험천만한 것이 아닌 경우도 많이 있어요.

창업을 생각할 때 너무 많은 것들이 고려사항으로 거론되요. 그러나 실제 창업한 사람들을 보면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것들만을 고려하고 사소한 것들에 대해서 까지 완벽을 기하려고 하거나, 심각한 고려를 하지 않는다. 단지 참고사항 일 뿐이에요. 이것 따지고, 저것 따지고 하다보면 창업의 길을 멀어질 수밖에 없다. 현재의 창업시장에서 이젠 더 이상의 “묻지마 창업”은 존재하지 않아요. 창업을 하는 데 필요한 것들이 고려되어 졌다면, 그리고 어느 정도의 가능성이 보인다면, 우선 창업을 함으로써 그 성공가능성을 높여야 한다. 완벽한 창업이란 처음부터 없답니다. 그러나 창업을 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성공창업은 완성된다고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