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소자본 주부창업] 주부 노하우을 잘 살릴 수 있는 창업을 하세요~* 프랜차이즈정보

계속되는 경기 한파에 가계 살림이 팍팍해지며 주부들의 창업 행렬이 이어지고 있어요. 불황으로 남편들의 직장이 불안해지고 물가 상승으로 주머니가 가벼워지면서 가계에 보탬이 되고픈 마음은 주부라면 누구나 공감하죠. 최근 각종 단체에서 운영하는 창업 교육 과정이 주부 수강생들로 만원을 이루는 것만 봐도 주부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어요. 보통 "아이들 학원비라도 벌고 싶어서"로 시작되는 주부 창업은 경우에 따라 안 한 것만 못한 손해를 보기도 하고 기대 이상의 '대박'을 터뜨리기도 해요. 어떻게 준비하고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형편에 맞게 가볍게 시작하라.

남편들과는 달리 가사와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주부들이 창업시장에 뛰어들어 성공하기는 만만치 않아요. 직장생활이나 사회생활 경험이 부족해 실물경제에 어둡고 정보 수집과 자본 동원 능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도 치명적인 약점이에요. 기본적으로 본인의 적성에 맞고 주부로서의 노하우를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 철저히 준비한 뒤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에요. 장밋빛 희망에 부풀어 무리해서 창업을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에요. 형편에 맞게 적은 돈을 들여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보세요.

실내환경관리업이나 청소대행업은 무점포로 1천만~2천만원 내외에 창업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에요. 초기 투자 부담이나 실패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주부들의 살림 노하우를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동네 상권을 노려라.

집과 점포를 수월하게 오갈 수 있는 동네 상권은 학교에 다니는 아이를 둔 주부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가사 일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답니다. 작은 규모로 시작할 수 있는 도시락 전문점이나 치킨 전문점, 분식 전문점은 동네 상권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 손님이 직접 점포에 와서 도시락을 사가는 테이크아웃 판매 방식이기 때문에 큰 점포를 얻을 필요가 없고 서비스 인력도 주방과 카운터만으로 최소화할 수 있어 인건비 절감 효과가 커요.

 

 

주부 노하우를 살리자.

엄마의 손맛을 연상할 수 있는 음식점 등 주부로서의 노하우와 강점을 살리고 노동 강도가 약한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꼭 요리를 잘해야만 음식점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최근에는 메뉴 개발이나 주방 운영의 부담을 덜어주는 아이템도 많아요. 출산과 육아 경험을 살릴 수 있는 출산용품 전문점이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사업도 주부에게 유리한 업종이에요.

주부들의 창업 아이템 선정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시간 활용의 용이성이에요. 하루에 얼마나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지를 판단해 가사와 효율적으로 병행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더욱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