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소재별 세탁법] 소재별로 세탁법과 보관법을 알아보아요~* 세탁 잘하는 방법

땀으로 얼룩진 면 소재 흰 옷은 오랫동안 두면 누렇게 변하게 되죠?? 이럴 땐 표백제를 넣어 빨거나 빨래 삶는 물에 소금 한 숟가락이나 레몬 껍질을 넣으면 표백 성분이 누런 때를 깨끗이 없애주세요.

와이셔츠나 티셔츠의 옷깃과 소맷단, 양말 뒤꿈치 등의 찌든 때는 세탁기에 넣기 전 가루세제나 찌든 때 전용세재를 묻혀 애벌빨래한 후 세탁기에 넣어 울샴푸로 빨면 효과적.

 

니트 구입 후 두 번 정도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고 그 다음부터는 물세탁하세요. 울 샴푸를 넣고 손으로 살살 주물러 세탁한 후 손으로 꾹꾹 눌러가며 물기를 짜내고 옷의 모양을 바로 잡아주세요. 말릴 때는 건조대나 발에 눕혀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널면 모양이 변하지 않아요.

 

데님 데님 종류만 모아 단추를 채우고 지퍼를 올려 세탁하면 탈색을 막을 수 있어요. 탈수 시간은 30초에서 1분 정도가 적당하며 거꾸로 매달아 그늘에서 말리면 줄어드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속옷 미지근한 물에 울샴푸를 풀고 속옷을 넣어 손으로 주물러가며 빨아주세요. 세탁기를 사용할 때는 세탁망에 넣어 30~40도 이하의 물에서 약한 물살로 빨아주세요. 세탁 시간이 세탁과 헹굼, 탈수까지 5~6분을 넘기지 않도록! 색깔이 있는 속옷은 따로 분리해 세탁하고 그늘에서 말리세요.

 

 

얼룩제거법

▼ 볼펜자국 얼룩 위에 천을 덧댄 후 얼룩 뒷면에서 알코올에 적신 가제나 타월로 두드리듯 닦아내세요. 알코올이 없을 때는 물파스로 두드리듯 닦아내면 지워져요.

▼ 과일즙 얼룩 위에 천을 대고 얼룩 뒷면에 식초나 50배의 물에 희석시킨 암모니아수를 가제에 묻혀 두드리듯 닦아낸 뒤 비눗물로 헹궈주세요.

▼ 커피 가제나 타월에 탄산수를 묻혀 얼룩에 대고 두드린 다음 뜨거운 물수건으로 닦아주세요.

▼ 껌 껌을 떼어낸 뒤 남아 있는 부분에 설탕 한 숟가락을 뿌려 비벼주세요. 오래되어 굳은 껌은 설탕을 위에 얹은 후 뜨거운 물을 조금 붓고 비벼 없애주세요.

▼ 간장 무즙을 얼룩 위에 듬뿍 얹고 10분 후 물수건으로 닦아내세요.

▼ 김칫국물 얼룩이 묻은 곳에 양파즙을 발라 두고 하룻밤 지난 후 물로 헹궈주세요.

▼ 토마토케첩 물로 얼룩을 대충 씻어낸 후 식초로 두드리듯 닦아내고 물로 헹구세요.

▼ 사이다·콜라·주스 가제에 소금물을 묻혀 얼룩 부분을 두드리듯 닦아내세요. 오래된 얼룩은 약국에서 판매하는 글리세린을 물에 2배 희석해 닦아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