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옷 보관 요령] 세탁이 마무리됐다면? 잘 정리해서 보관하세요~ 의류 관리법

○ 무거운 옷은 아래쪽에 보관

세탁이 마무리됐다면 잘 정리해서 보관해야 해요. 보관 전에는 먼저 입을 수 있는 옷과 입지 않을 옷으로 분류하세요. 반소매 티셔츠나 셔츠는 계속해서 입고, 또 겉옷 속에 입을 수 있으므로 옷장에 그대로 두고 두꺼운 겨울 옷들은 힘든 옷은 깊이 보관하세요. 오랫동안 옷을 보관할 때는 종이상자가 가장 좋아요. 옷장 속에 넣어두면 옷장 문을 열 때마다 햇빛에 노출되어 색이 바랠 수 있어요. 상자 속에 옷을 넣을 때 상자 바닥과 위쪽에 신문지를 깔아두면 방충제 역할과 동시에 습기를 흡수해서 옷을 보송보송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박스에 옷을 정리할 때는 무거운 옷을 먼저 넣어주세요. 재킷이나 원피스처럼 부피가 크고 무거운 옷을 아래쪽에 넣고 티셔츠, 스커트처럼 가벼운 옷은 위쪽으로 담아요. 목에 깃이 있는 셔츠는 깃이 옷 무게에 눌리지 않도록 박스에 넣을 때는 조금의 여유를 두는 것이 좋아요. 깃 안쪽에 빳빳한 종이를 대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는 깃이 겹치지 않도록 교차해서 넣어주세요. 흰옷과 색깔 옷 사이에는 습자지 등을 넣어두면 얼룩이 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 옷에 밴 땀과 피지 제거 필수

이제 날씨가 점점 따뜻해 지면서 옷에 배기 쉬운 오염물 중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땀과 피지랍니다. 당장은 눈에 보이지 않아서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 수 있지만 그대로 두면 누런 얼룩으로 남아 아무리 세탁을 해도 잘 지워지지 않아요. 특히 땀이 배기 쉬운 목, 손목, 겨드랑이 부분은 세탁에 신경 써야 해요. 이런 부분은 부분세척제를 먼저 발라놓거나 브러시를 이용해 살살 문질러주세요. 또 풀을 먹여 다림질을 하는 옷은 한나절 물에 담가 풀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옷에 풀기가 남아 있는 채로 보관하면 변색과 곰팡이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