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프랜차이즈 마케팅] 프랜차이즈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홍보 마케팅!! 프랜차이즈정보

홍보 마케팅을 하지 않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있을까?

규모의 차이가 있을 뿐,

대부분의 업체들은 기업이 처한 상황에 맞게

그리고 준비한 타이밍에 맞게 홍보를 진행하게 되요.

홍보 마케팅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는 없어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도 그게 널리 알려지지 않는다면 그 진가를 인정받을 수 있는 루트는 좁아지기 마련.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홍보마케팅에 사활을 걸고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어요.

그런데 언제나 그렇듯 그 방식에서 문제점이 발생하죠.

내실을 다지고 기본을 탄탄히 했을 때

홍보의 효과는 배가 되는 것이고

누구나 인정하고 납득하는 홍보가 되는 것도 당연지사!!

현재 내로라하는 중견기업이 된 몇몇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초반에는 고객의 입소문과 가맹을 하고 싶다며

직접 찾아오는 가맹점 주들로

사세를 확장해 나갔던 것이 그 증거랍니다.

기업의 미래는 단기적인 계획,

그리고 장기적인 계획을 통해 더욱 발전하고 롱런하게 되요. 일시적인 화력을 높일 수 있는 ‘스타마케팅’이 단기적인 계획이라면, 기업의 10년 후를 내다보는 장기적인 계획역시 완벽하게 짜여 있어야 한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 순간 화력을 자랑했던 많은 기업들이 장기플랜의 미비로 쓰러져 간 선례가 많아요.

 

대대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겠다는 A브랜드. 이 브랜드의 론칭 초기에 오픈한 것으로 보이는 한 가맹점은 본사의 이런 방침에 대해 ‘딴나라 이야기 같다’고 반문해요. ‘그럴 돈 있으면 가맹점이나 좀 챙기지!’라는 가맹점주의 볼멘소리가 쏟아져 나오는 홍보기사들과 맞물려 씁쓸함을 자아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