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을 위한 사람들

jjsss0565.egloos.com

포토로그


스서위젯

세위사



[세탁의 지혜] 빨래하기 난감한 빨래감의 세탁 요령!! 세탁 잘하는 방법

변색된 면손수건 레몬즙으로 표백한다.
흰 목면으로 된 손수건으로 셔츠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다림질 등에 의해 색이 누렇게 변해 보기 흉하게 되죠? 이 때 뜨거운 물에 레몬즙이나 얇게 썬 레몬 한조각을 넣고 거기에 셔츠를 하룻밤 동안 담가놓으면 천이 상하지 않고 간단히 표백된답니다.


스카프를 상처 없이 세탁하려면.
목에 직접 두르는 일이 많은 실크 스카프는 잘 더러워져요. 실크 스카프는 물세탁을 하면 상하기 쉽기 때문에 벤젠을 이용해서 클리닝하세요. 커피나 마요네즈의 빈병에 소량의 벤제을 붓고, 스카르를 넣은 뒤 뚜껑을 닫고 많이 흔들어 사용한 액은 그대로 몇 번이라도 사용할 수 있으니까 그 병을 그대로 보관해 두면 편리해요.


실크의 변색은 우유로 예방한다.
흰색에 브라우스가 누렇게 변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아이들이 많이 먹는 우유를 이용하여 방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세탁하고 나서 헹굴 때 우유를 조금 넣은 다음 헹구어 주면 항상 흰색에 브라우스를 입을 수 있습니다.

 

여러 컬레의 스타킹은 손에 겹쳐 끼고 빤다.
직장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타킹은 한데 모아서 세탁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우선 스타킹하나 하나를 손에서부터 어깨까지 넣어 여러컬레을 겹쳐 만들고 난 후 빨래 비누를 사용하여 주물러 빨기를 하면 한번에 여러개의 스타킹을 세탁할 수 있습니다. 건조할 때도 그냥 건조를 하여 사용할 때 하나씩 빼서 사용하면 편하죠.

스타킹을 오래 신으려면.
스타킹은 매우 실이 약하여 조금에 스침으로도 올이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스타킹을 세탁하고 나서 마지막 헹굴 때 식초를 티스픈으로 한 스픈정도 넣어 헹구어 주면 실이 질겨져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넥타이 손세탁은 이렇게 하자.
넥타이만 드라이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집에서 하여야 하는데 집에서 할 때는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세탁을 하여야 합니다. 넥타이에 종류가 거의가 실크가 많기 때문인데 잘 못하면 줄어 들 수 있기 때문이죠 우선 울 세제나 드라이 전용세제를 사용하여 손으로 주물러 빨기를 하고 비틀어 짜지 말고 손으로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하세요 그런 다음 수건을 사용하여 한번 더 눌러 물기를 제거하고 그늘에서 말리세요 다림질은 아래에 수건을 깔고 위에 넥타이를 놓고 그 위에 다시 얋은 천을 대고 다림질하는데 너무 눌러 다리지 말고 약간 들어서 다려주면 됩니다.


다림질이 필요 없는 손수건 세탁법.
옷을 다릴 때에는 항상 그 위에 손수건을 대고 다리는 습성을 기르면 다리미로 인해 옷을 버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수건도 다리고 옷도 보호하고 이것이 일석이조!!

속옷 등에 들어있는 고무는 잘 헹궈서 수명을 길게 한다.
옷 속에 들어 있는 고무줄의 수명을 길게 하려면 우선 세탁할 때 세제가 남아 있지 않도록 헹굼을 철저히 하는 것과 햇볕에 노출이 되어 늘어지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항상 헹굼을 철저히 하고 그늘에서 말리면 고무줄에 수명은 길어집니다.


색 바랜 청바지의 색을 진하게 하자.
요즘은 청바지에 색을 일부러 빼는 분들이 많지만 또 너무 많이 빠져 보기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새로 산 청바지와 같이 세탁을 해보세요 그러면 물이 많이 빠진 청바지에 약간에 물이 들어보기에 좋습니다.